top of page

하나님의 때가 찾아 올 때


사도 바울/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갈 4:4-5).

예수 그리스도/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막 1:15).

이스라엘왕 솔로몬/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때를 따라 아름답게 만드시었다”고 합니다.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전 3:11).

하나님은 씨를 만드셨습니다. 이 일(씨가 자라 큰 나무가 되는 일) 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스스로 자신을 시간의 구속을 당하도록 허락하시었습니다. 하나님께는 비록 하루가 천년 같고 천년이 하루 같지만, 하나님은 스스로 시간에 구속됨을 허락하시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실 수 없는 한 가지/ 우리가 원하거나, 심지어 하나님이 원하신다고 할지라도, (우리의) 일/상황/환경이 정한 때가 되기 전에 일어나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지혜로 말미암은 것, 시간의 구속을 받기로 선택하신 것, 그 결과, 하나님도 어떤 일들이 일어나기를 기다리십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때를 따라 아름답게 만드시었다”복 있는 사람, 참으로 행복한 자는 하나님의 때가 찾아오는 것을 배워 기다릴 줄 아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이 스스로 그분의 때를 기다리시는데, 하물며 사람이 되어서 하나님보다 앞서가는 사람은 참으로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행복한 사람은 주님을 기다리는 사람/앙망하는 사람입니다.

II. 요셉의 삶의 교훈: 우리가 배워야 할 중요한 원리 하나님의 때가 왔을 때, 우리의 때/시간도 옵니다. 만약 하나님의 때가 오지 않았다면, 우리의 때도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요셉이 배워야 했던 하나님의 원리는 하나님의 때가 오기를 기다려야 했던 것처럼, 자신의 때가 오기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 교훈은, 쉽게 빨리 배울 수 없다!입니다.

요셉은 관원장들의 꿈을 정확히 해석해 주며 부탁하였습니다. “당신은 전직으로 회복될 것입니다. 3일안에 이 옥중에서 나가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잘 되거든, 나를 생각해 주세요. 나는 요셉입니다. 나-요셉을 잊지 마세요.” ---> 요셉은 때가 되기 전, 역사의 무대에 올라가고자 안달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요셉을 요셉/이용하는 사람(manipulator)에서 요셉/장성한 사람(man)으로 변화시키시었습니다!

III. 하나님의 때를 알아볼 수 있는 6가지 표식들 (6 signs)! 1/ 우리 자신의 힘/능력의 막바지에 이르렀을 때, 나의 지혜와 능력으로 안된다! 무력감을 실제로 완전히 체험할 때: 그런데 요셉은 아직 무력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힘과 지혜로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 때, 아직 하나님의 때가 되지 않은 것입니다. 요셉은 술 맡은 관원장의 꿈을 해석해 주는 것을 통해 어떤 기회를 보았습니다. 사적 유익을 위한 기회! 그러다 보니, 미래의 총리대신이 미래의 자기-부하에게 부탁합니다. 당신이 복직될 것이니, 그 때 나를 좀 생각해달라! 하나님의 은사에 의한 공적사역으로 사적 유익을 얻고자 하였습니다. 창 40:14/“당신이 잘 되시거든 나를 생각하고 내게 은혜를 베풀어서 내 사정을 바로에게 아뢰어 이 집에서 나를 건져 주소서.” 우리는 이런 태도가 아니라, 오히려, 벧전 5:6을 나타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능하신 손아래에서 겸손하라 때가 되면 너희를 높이시리라.” 하나님이 우리를 높이는 분이십니다. 하나님 자신이 직접 우리를 높이기 원하십니다!

2/ 하나님께서 완전히 우리 능력 밖의 어떤 일을 행하실 때! 바로의 꿈/ <--- 천하의 요셉도 사람의 꿈을 어떻게 할 수 없습니다. 꿈을 꾸는 것, 꿈의 해석 모두 하나님께 달렸습니다! 언제, 하나님의 때가 찾아왔습니까? 모든 인적 자원이 실패했을 때입니다.! 인간의 지혜가 무용지물이 될 때입니다.! 언제, 하나님의 때가 찾아왔습니까? 자연적설명이 불가능한 어떤 현상 -바로의 꿈같은-이 일어날 때입니다.!

3/ 정확히 우리가 실패한 지점에서, 하나님께서 성공하실 때!

4 누군가 (사정을 다 알고) 당신을 위해 변호해줄 때,

5/ 하나님의 손길이 우리가 있는 곳에 닿을 때! God’s Suddenly!

안태길 목사의 "하나님의 때가 찾아올 때 설교 중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