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돌파의 주 (사 45:1~7)

누가 돌파합니까?

주, 하나님께서 친히 돌파하십니다.


본문 이사야 45장 1절에서 7절까지 하나님께서 자신을 향해 하시는 표현들- 자기소개 예로, ‘나’, ‘내’, 등 -이 몇 번 나오는지 보았습니까? 17번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일을 경영하시고 이루어 주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말씀하시고 이루시며 주도하십니다.


우리는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동역자가 됩니다. 주님이 우리의 오른 손을 붙잡으시고, 우리를 이끌어 가시면서 친히 돌파하십니다.


우리는 물에 빠져 들어가는 베드로를 붙잡으신 주님의 손을 기억합니다. 풍랑 이는 갈릴리 바닷물 위를 예수님이 걸어오실 때, 제자들은 놀라 두려움 속에서 “유령이다!”하며 비명을 질렀습니다. 주님께서는 “안심하라 내니 두려워 말라” 하시었습니다. 그러자 베드로가 순간적인 믿음을 발휘하여 “주여, 만일 주시어든 나를 명하사 물위로 오라 하소서”라고 청하였고, 베드로의 청함에 주님께서 “오라” 하시었습니다. 이 말씀에 순종하여 물위를 걷던 베드로는 바람을 보고 무서워하여 바닷물 속으로 빠져 들어갔고, 전심으로 소리를 질러야만 했습니다.

“주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님은 즉시 손을 내밀어 붙잡아 주셨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전심을 기울여 기도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십니다. 삶속에서 하나님을 향한 마음이 전심이 되기를 원하시는 까닭입니다. 물위를 걷는 것, 이 자체가 기적입니다. 이런 기적을 행하다가도 환경을 보는 순간, 두려움으로 인하여 믿음에서 믿음 없음으로 옮겨가는 것입니다!

돌파의 주되신 하나님은 열국을 항복하게 만들며 왕들의 허리를 풀어버리십니다. 그들의 능력을 제거하고 직위를 박탈하십니다. 하나님이 우리보다 앞서 가셔서, 험한 곳을 평탄케 하시고, 놋 문을 쳐서 부수고 놋 문의 쇠 빗장을 꺾으십니다. 그리

고 흑암중의 보화와 은밀한 곳에 숨은 재물을 주십니다. 나의 이름을 부르시며, 소명(疏明, Calling)하십니다. 왕! 오중직임을 주시고, 직위를 주십니다.


나의 나됨과 만드신 이가 하나님이신 줄 알게 해 주시며, 내 허리띠를 묶어 주시고, 능력을 부여해 주십니다. 또한 하나님을 알 수 있게 해 주시며,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지식을 주셔서 하나님의 행사, 하나님의 길을 알게 하여 주십니다.


고레스는 예언에 따라 잉태하고, 태어났으며,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삶을 살아간 이방인 왕입니다. 고레스의 탄생은 그가 태어나기 약150~400년 전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예언되었습니다. 왕의 직분, 직위를 주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현대의 고레스 왕은 누구입니까?


하나님의 아버지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중요한 것은, 아버지의 마음을 가진 자가 되는 것이 열쇠입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